For Business

웹2.0 비즈니스 전략...

mcpworld.net 2010. 3. 6. 15:56
데이터가 곧 경쟁력임을 잊지 말아라.
. 팀 오라일리는 웹2.0에 대한 일곱 가지 정리에서 누구나 쉽게 구축할 수 없는 경쟁력 있는
  데이터를 보유한 사이트는 다른 사이트에 비해 경쟁우위를 점할 수 밖에 없다고 설명
. 이는 경쟁력이 있는 데이터가 사용자를 불러들이고, 사용자를 불러들일 수 있으면 수익을 
  얻을 수 있음을 의미
. 전문가 집단이나 동일한 관심사를 가지고 있는 그룹들이 많고, 여러 가지 평가나
  입 소문들이 빨리 퍼지기 쉬운 네트워크 미디어 시대에는 무엇보다 실질적인
  경쟁력을 가진 데이터가  최후의 승자가 될 확률이 높음

컨텐츠 생산력은 사이트의 엔진이다.
. 컨텐츠 생산력은 좀 더 가치 있는 데이터를 좀 더 빨리 구축할 수 있는 능력

개인과 열린 전략적 제휴를 맺어라.
. 웹은 누구나 참여하고 공유할 수 있는 개방된 네트워크 공간
. UCC를 생산하는 능력을 갖춘 개인들 역시 웹에서 이익을 창출하는 기업적인 역할을 할 수
  있으며, 이들과의 전략적 제휴는 어마어마한 시너지 효과 창출

새로운 것은 없다. 더 나은 것이 있을 뿐이다.
. 웹에서 기업이 경쟁력을 갖추려면 컨텐츠 생산력을 높여야 하고, 컨텐트 생산력을 높이기
  위해서는 컨텐츠 생산자인 수많은 개인들과 전략적으로 제휴
. 중요한 것은 AJAX나 플랫폼과 같은 단어가 아니라 사용자의 참여에서 가치 있는 컨텐츠를
  이끌러낼 수 있는 서비스 모델